류준열 정보(나이 학력 혜리 손흥민 작품 등)

류준열은 1986년생으로 올해 34세입니다. 지난 2015년 영화 '소셜포비아'로 정식 데뷔했습니다. 

 

류준열은 수원출신입니다. 동수원초등학교, 영덕중학교, 영덕고등학교를 나와 수원대학교에 입학했습니다. 원래는 영어 선생님이 될까 하는 생각도 가지고 있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고3에 영화를 매일 보다가, 영화가 너무 좋아서 '배우할까'라는 생각을 가지게 됐고 재수를 했다고 합니다. 결국 수원대학교 연극영화학과에 들어가게됩니다. 

영화 소셜포비아 캡처

하지만 2015년까지는 이렇다할 작품을 하지 못합니다. 영화 '소셜포비아'에서도 변요한, 이주승과 함께 주요한 역할을 맡아 출연했지만 큰 주목을 받지 못했습니다.

왜냐하면 2015년 당시 변요한도 데뷔 4년차이긴했지만 인지도가 떨어졌고, 이주승도 마찬가지였습니다. 여기에 류준열은 갓 데뷔한 신인배우였고 완성되지 않은 비주얼(?)로 인해 주목을 받지는 못했죠. 

응답하라1988 오디션 당시 영상

하지만 류준열은 빠르게 성장했습니다. 소셜포비아를 봤던 '응답하라 1988' 제작진. 이에 류준열은 오디션을 보게 됐고 '어남류'라는 단어를 만들어낸 '김정환' 역을 맡게 됩니다. 김정환은 드라마 속에서 말수가 적고 무뚝뚝하지만 속 깊으며 뒤에서 몰래 주인공 성덕선 (혜리)을 챙겨주는 '츤데레' 캐릭터였습니다. 시청자들은 '어남류'(어차피 남편은 류준열)와 '어남택'(어차피 남편은 택-극중 박보검 이름은 최택이었음)으로 나뉘게 됩니다. 

응답하라1988 캡처

시청자들의 예상은 '어남류'가 더 많았지만 반전을 거듭하며 박보검이 드라마속 남편으로 밝혀지고 류준열의 애절한 고백씬은 많은 시청자들이, 그리고 주인공들이 뽑은 명장면이죠. 이루어지지 못한 첫사랑을 가슴아프게 담아냈습니다.

 

또한 류준열은 실제로 공익근무요원을 했다고 합니다. 군대를 가지 못했지만 '응팔'에서 공군사관학교에 진학해 파일럿이 되는데요. 실제 인터뷰를 통해 꿈을 이룬 것 같아서 너무 기쁘다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꽃보다청춘-아프리카 캡처

아무튼 류준열은 이 작품 이후 나영석PD의 '꽃보다 청춘'에 '응팔' 멤버들과 함께 출연하며 또 색다른 매력을 뽐냅니다. 그 이후 공중파 주연을 떡하니 차지하게되죠. 바로 황정음과 MBC '운빨로맨스' 남주로 출연하며 몸값이 상승하게됩니다. 그 사이 영화는 다수의 작품을 찍었지만 아직 조연이나 받쳐주는 역할이었는데요. 2016년에 개봉한 영화는 '글로리데이' , '계춘할망', '양치기들'이었습니다. 개봉이 2016년이니까 촬영은 그 전에 했겠지만 아무튼 이때까진 확실히 조연급이었으나 드라마 주연을 맡으며 톱배우 반열에 들게 됩니다. 

매거진M 캡처

드라마 이후 조인성과 함께 출연한 영화 '더킹'에서 부터 완연히 주인공의 자리를 차지하며 대중들에게 확실히 각인되기 시작했습니다. 이후 소처럼 일한다는 말을 들을정도로 영화 다작을 했죠. '택시 운전사', '침묵', '리틀포레스트', '독전'이 있었고 2019년에만해도 2개의 영화에 출연했는데요. '뺑반'과 '돈'이었죠. 그리고 올해 '전투'라는 영화의 개봉을 앞두고 있습니다.

디스패치

 

 

SNS

앞서 언급하지 않았던 것 중에는 혜리와의 열애설이 있었는데요. 2017년 8월 함께 '응답하라 1988'에 출연했던 걸스데이 혜리와 데이트를 하는 사진이 공개되면서 열애를 인정했습니다. 나이 차이는 7살이죠. 당시 더욱 화제가 된 이유는 드라마 속에서는 혜리가 박보검을 택했고 류준열은 사랑을 이루지 못했는데요. 현실 속에서 혜리와의 사랑을 이루며 더욱 이슈가 되었고, 두 사람이 SNS에 올렸던 사진 등이 회자가 되면서 관심을 받게 됐습니다. 

 

2년여가 지난 지금도 여전히 두 사람의 열애는 관심선상에 올라있는데요. 최근 류준열은 영화 '돈' 라운드 인터뷰를 통해 "아직 잘 만나고 있다"고 말해 주목을 받기도 했습니다. 

류준열에 대해 이야기할 때 꼭 등장하는 스포츠 스타가 있죠. 바로 손흥민인데요. 사실 류준열은 손흥민의 엄청난 팬이었다고 합니다. 류준열은 축구를 하는 것도, 보는 것도 워낙 좋아해서 당연히 손흥민을 좋아할 수밖에 없었을텐데요. 그러다 '응팔'로 연예인들의 연예인이 된 류준열은 우연한 계기로 사석에서 손흥민을 만나게 됩니다. 그리고 두 사람은 엄청난 절친이 되는데요. 

손흥민이 유럽에서 잠시 쉬기위해 한국을 들어와 가장 먼저 만난 사람이 류준열이었기도 합니다. 한 매체에서 찍은 사진이 공개되면서 그 사실이 알려졌죠. 류준열은 손흥민의 일상습관을 보고 따라했다고 합니다. 가령 손흥민은 10시면 취침에 들어가고 특별한 경우가 아니라면 술도 잘 마시지 않는다고 해요. 운동을 하기 때문이겠죠. 이를 들은 류준열은 손흥민의 그런 모습을 보고 자신도 그렇게 하게됐다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지금까지 배우 류준열에 대한 트리비아였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