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지수표 제안 받았다는 프로게이머 페이커의 실제 연봉

프로게이머 ‘페이커’가 ‘라디오스타’에 출연하면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페이커는 이상혁이라는 본명을 가진 프로게이머인데요. 1996년생으로 올해 24세입니다. 게임을 조금이라도 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알고 있을, 업계에서는 굉장히 유명한 인물이라고 하는데요. 

특히 페이커는 축구선수 손흥민, 가수 BTS와 어깨를 나란히 할 정도로 한국을 세계에 알린 3대장 중 한 명이라고 합니다. 

리그 오브 레전드라는 게임에서는 전세계 챔피언이며 롤드컵 3회, 국내대회 8회 우승을 차지했다고 합니다. 

 

특히 프로게이머 홍진호가 과거 ‘라디오스타’에 출연해 페이커의 연봉은 인센티브를 포함해 50억이 넘는다고 발언해 주목을 받기도 했는데요. 

중국에서는 100억대의 연봉, 미국에서는 백지 수표를 제안했다고 하기도 하는데요. 페이커는 이에 대해 “계약서를 본 적은 없지만 저도 그럴 것이라 생각한다”라며 자신감을 드러냈습니다. 

함께 출연한 가수 김희철은 페이커의 엄청난 팬이라고 하는데요. 크리스마스 파티도 취소하고 ‘라스’ 촬영에 임한 것 역시 페이커가 함께 출연한다는 이야기를 듣고 결정했다고 합니다. 

페이커의 이름 뜻은 영어인데요. 페이커는 Faker로 fake에서 파생된 단어이며, 잘 속이는 사람이라는 뜻을 지니고 있다고 합니다. 

<사진=MBC, SNS>

[저작권자 © 티엠아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